맞춤형 협력 대관 안내 _ 개인전 대상

 

레인보우큐브는 2015년 공간 운영 시작 이후 '처음의 개인전' 프로그램과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신진작가를 지원하고 있다. 이에 필요한 인력, 공간, 비평, 장비, 홍보, 아카이빙 등 전시의 진행과 마무리 과정 안에서의 가능한 많은 자원을 무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2021년부터는 공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협력 대관’을 진행한다. 외부의 지원 없이는 안정적인 운영이 불투명한 비영리 전시공간의 태생적 구조를 보완하고 공간의 자생적 지속유지를 위한 대안이자 전시 공간을 이용하고자 하는 외부로부터의 기회를 열어 놓고자 함에도 목적이 있다.

'맞춤형 협력 대관'은 레인보우큐브 공간 내에서 개인전을 진행하고자 하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간 대관, 개인전 준비를 위한 기획 협력, 비평 연계, 장비 대여, 작품 설치 및 철수, 오프닝 케이터링, 출력물 제작, 아카이빙 등 전시의 준비 단계에서부터 진행, 마무리에 이르는 전시 자원과 노하우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유료 프로그램이다.

 

 

 

대상 : 작가 1인의 개인전
          회화, 설치, 영상, 사진 등 공간에 무리 없이 전시가 가능한 시각예술 분야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91-27번지

전시 공간 : 레인보우큐브 (약 76㎡)
                  단독 주택의 구조로 3개의 방, 응접실, 다락방 등의 공간으로 구성

운영시간 : 전시기간 중 오후 1시~7시 까지

비용 : 공간 사용료 + 기타 협력 대관 서비스 협의

문의 : rainbowcube@naver.com
         

진행 절차 : 사용자 제안 -> 공간 미팅 ->  견적 및 진행 협의 -> 계약 진행 -> 전시 진행
                   /  사용자 제안
-  협력 대관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계획중인 전시의 내용, 작품, 시기 등의 내용을 전송합니다.(이메일)  
                   // 공간 미팅 - 전시 가능 여부 판단 후 구체적인 협의를 위한 공간 미팅.
                 *공간의 스케쥴, 전시진행의 적절성을 판단하여 협력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점을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