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큐브 10주년 기념 전시《 (전시)●공간의 전시 》
레인보우큐브 10주년 기념 전시
《 (전시)●공간의 전시 》
2025. 4. 11 – 4. 27
기획 : 김성근
주최 : 레인보우큐브
2014년 가을, 누군가의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던 이곳은 새 단장의 시간을 거쳐 ‘전시장’이 되었고, 2015년 4월 첫 전시를 열었다. 운이 좋게도 이어진 10년, 작품에 닿은 햇살과 여름의 매미 소리, 비와 눈이 내리는 마당의 풍경, 설치 날의 분주함, 축하의 꽃다발과 오프닝 날의 활기, 전시가 떠나 다시 텅 빈 이곳의 고요함과 아쉬움들—공간이 목격한 장면과 감정들은 지금도 이곳 어딘가에 머물러 있는 듯하다.
공간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공간의 전시》에는 참여 작가도, 작품도 없이 열렸다. 이 전시 아닌 전시에는 지난 10년간 차곡차곡 쌓여온 것들, 그리고 전시와 전시 사이의 시간, 공간과 공간 안의 것들을 꺼내어 펼쳐보고자 한다. 전시가 열리는 ‘장소’로서의 공간을, 그 안의 사람과 사물 그리고 예술을 향한 시도와 지내온 모든 여정까지를 ‘공간’으로 확장해 바라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이곳을 찾아준 작가와 작품, 관객까지.
100여 회의 전시를 맞이하며 공간은 많은 만남을 만들어주었고, 그 만남은 다시 공간을 유지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었다. 《(전시)공간의 전시》는 공간과 공간을 찾아준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그리고 지난 10년을 견뎌온 이곳, 공간(들)을 자축하는 작은 전시이다.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작가 본인 또는 전시 주최에게 있습니다.
전시에 사용된 작품, 텍스트, 디자인 등은 참여 당사자의 고유 창작물입니다.
전시 연출과 전시 결과물은 작가 또는 기획 주최가 함께 만든 전시 창작물입니다.